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20년 1월 1주차 국내 박스오피스 - 야, <백두산>! 정보
    카테고리 없음 2020. 1. 26. 18:51

    >


    1위(=), 백두산(CJ ENM, 덱스터 스튜디오)2019년 12월 19일 개봉-3주째 ​ 쥬이에키 관객-564,435명(매출:약 49억원)전주 대비 관중 수 증감률-53.0%(하락)누적 관객 수-7,479,057명(매출:약 633억원)스크린 수-1,222개의 상영 회차-16,758번 좌석 판매율-17.9%​-2020년 교은쟈뇨은 새해를 밝힌 날이 있는 주간이 있는 이번 1국내 박스 오피스 1위는 19년의 마지막 1위를 한 영화와 같습니다.영화<백두산>이 1위를 3주에서 항 시리, 누적 관객 수를 700만명으로 항상 리눙데 성공했습니다.무엇보다 다행인 것은 이 영화의 손익 분기점이 730만명이었으나 이를 넘겼다는 것이다. 이로써 2019년에 "CJ"가 배급한 모든 한정 영화는 손익 분기점을 넘는 전무 후무한 기록을 만들었습니다.


    이를 보면<귀수 편>까지 모아 둔 누적 한국 관객 수는 46,525,998명으로 한해에만 5000만명을 극장에 모았습니다.특히 이번 20년 기준으로 한국 인구 수가 약 5일 00만명이기 때문에 전 국민을 극장에 같이 모은 만큼 큰 성공을 거두기도 했습니다.물론 이를 가장 카쟈은 볼 쓰고 이뤄질 전망이 일 4년에도 열리게 되고.설날에는<수상한 그녀>, 여름에는<명량>겨울에는<국제 시장>이 각각 성공했지만 가을에 공개한<두근 두근 내 인생>이 실패하고 이를 아쉽게 놓쳤지만 5년 만에 이를 성공하면 놀라울 뿐입니다.이런 금자탑을 세운 CJ 이후의 작품은 <옷장>에서 공포영화입니다.지난해 한 9년에<변신>을 제외하고는 공포 영화가 한 00만명을 넘지 않고,<공 죠링 시리즈>는 이마저도 못한 것을 보면 불안할 것이다.하지만 가장 최근의 CJ는 뭘 해도 성공할 것 같아요.


    >


    2위(=)천문: 맑은 하늘에 묻는다(롯데)2019년 12월 26하나에 개봉-2주째 ​ 쥬이에키 관객-342,818명(매출:약 29억원)전주 대비 관중 수 증감률-36.6Percent(하락)누적 관객 수-1,611,019명(매출:약 133억원)스크린 수-921개의 상영 회차-10,522번 좌석 판매율-21Percent​-전주 불안한 시작을 알렸던<천문: 맑은 하늘에 묻는다>이 결국 그 불안인 절차에 돌입하고 있습니다.순위는 전주와 마찬가지로 2위에 그쳤지만 3위에 있는<미드웨이>이 생각보다 무서운 기세로 2위로 도약하고 있습니다.여기에 1위의<백두산)>와의 격차는 점점 열리고만 있어 낙관적인 흥행을 기대하는 것은 어렵게 되었습니다. 사고는 이 영화의 손익분기점이다.<백두산>에 가려져서 그럴 뿐 이 영화<천문: 맑은 하늘에 묻는다>의 손익 분기점도 380만명으로 결코 적은 것이 없기 때문이다.


    이처럼 영화 천문: 밤하늘에 묻다는 어느 영화 속에서 많은 고통을 받았던 영화였습니다.첫 자리를 노렸지만 받아들인 결과는 2위나 위험하다는 이야기 풍이옷우니 이야기입니다.이렇게 보면 이번 흥행은 신작 개봉 1보다도 가장 먼저 무당 신은 가능성이 크게 보입니다.이번 주 한국에서 개봉 1이 잡힌 영화가<스타워즈:라이즈 오브 워커>와<닥터 두리틀>로 국내에서 힘을 쓰지 않는 것이 예상되지만 중위권은 무난히 안착될 것으로 보입니다.그래서 '천문: 밤하늘에 묻는다'의 자리는 점점 좁아지는 것으로 보입니다.결국, <본인 래트 이야기> 새미에서 "세종대왕"님을 보는 것은 당분간 힘들어 보이니까 고생만 하고 떠나네요.


    >


    3위(NEW)미드웨이(느리・픽챠ー즈)2019년 12월 311공개-1주째 ​ 주 이야기의 관객 수-305,707명(매출:약 27억원)누적 관객 수-669,284명(매출:약 58억원)스크린 수-842개의 상영 회차-8,725번 좌석 판매율-23.6다.세인트 ​-이번 주 1등은 없지만 이번 주 국내 박스 오피스 상위권을 헤집어 놓은<미드웨이>가 이번 주 3위에 이름을 올렸 슴니다.<백두산>을 시작으로 <천문>과 <시동>까지 이어지는, 깨어나기 어려웠던 대힌 민국 영화의 방어선을 뚫었다는 점이 큰 충격입니다.무엇보다 놀라운 것은 이 영화의 흥행 레이스입니다.4위에 순위상의 좋은 출발은 아니지만 3위의<드라이브>을 넘어 다음 현재는 2위의<천문:아래 매일 묻는다>을 강력하게 위협하고 있슴니다.


    이렇게 영화 <미드웨이>가 보여준 흥행 레이스는 놀랍습니다. 물론 인지도가 높은 배우들이 등장하지만 영화의 완성도를 성공하면 큰 평가를 받지 못한다는 소리에도 역주행하고 있으니 이 스토리죠.그리고 2위의<천문:밤하의 매일 들은>와의 격차는 쵸쯔망면 정도니 평일은 역전할 기회까지 다가왔습니다.여기에 배급사인 "누리 픽쳐스"에서는 참으로 오랜만에 첫 00만명을 넘는 기쁨도 누릴 수 있는데요.이들의 최근 최초 00만명을 넘어선 영화가 2,084,457명을 기록했다"리암 니슨"의<논스톱>입니다. 다음으로 이렇다 할 활약을 보이지 못하는 이들이지만 오랜만에 웃게 보이는 영화가 등장하면서 행복한 새해를 보내고 있는 건 아닐까요?


    >


    4위(↓ 것)엔진(NEW)20일 9년 2월 일 8일 개봉-3주째 ​ 주말 관객 수-263,625명(매출:약 23억원)전주 대비 관중 수 증감률-43.0%(하락)누적 관객 수-3,037,374명(매출:약 257억원)스크린 수-825의 상영 회차-8,727번 좌석 판매율-2일.8퍼센트 ​-금주<미드웨이>의 맹추격을 허용한<드라이브>이 4위이다 이다.하지만 울기에는 이 영화 <시동>의 성적은 만족스러운 수준에 이르렀어요.이번 주에 300만명을 넘어서며 한 9년에 "NEW"가 배급한 영화 가운데 가장 많은 관객을 동원한 영화가 됐죠.이쪽에 손익 분기점 240만명을 넘어 이번 연말에 공개한 한국 영화 중 가장 가장 먼저 손익 분기점을 넘기는 등 웃는 것이 많앗움니다.특히 인상적인 것은 "마·동석"방식의 활약이다.<백두산>까지 합친 그가 이번에 달성한 손익 분기점은 거의 하루 000만명이었으나 이를 무난히 달성했으니 이번 연말 극장가 흥행의 키는 "마동석"이옷쟈 신봅니다.공교롭게도 <천문>에서는 그가 출연하지 않았기 때문에 그의 출연 여부가 더 각별하네요.


    >


    5위(↓ 1)겨울 왕국 2(워터 루토우디쥬니코리아)2019년 11월 211공개-7주째 ​ 주 이야기의 관객 수-112,485명(매출:약 10억원)전주 대비 관중 수 증감률-41.2%(하락)누적 관객 수-13,593,907명(매출:약 1135억원)스크린 수-644의 상영 회차-4,004번 좌석 판매율-22.5%​-금주 5위는 영화<겨울 왕국 2>이 차지했다.에 이들은 동새 수집한 누적 관객 수는 1360만명에 13,486,963명의<아바타>을 누르고 국내 역대 흥행 6위에 이름을 올렸습니다.이 후 5위에 이름을 올린 영화가<어벤져스:앤 게임>의 13,934,604명입니다.하지만 현재의 흥행 레이스를 소견하면 5위 자리는 어렵겠군


    특히 놀라운 것은 이 영화의 1억달러가 국내에서 달성 여부 이프니다니다.2019년에는 총 5개의 천만의 영화가 국내에서 본인이 왔지만 그 중 2편이 1억달러를 넘어<겨울 왕국 2>은 이를 가시권에 둔 상태 이프니다니다.그래서 현재<겨울 왕국 2>의 가장 실현성 있는 목표는 1억달러에 보여지닌깐요 다닌다.전작이 국내에서만 1000만명을 넘었지만,$76,695,633을 벌면서 힘든 수익을 기록했지만 2개는 더 이상의 수익을 들고 오네요.결국 대한민국 영화가 4DX와 같은 포맷이 있어야 할 이유를 이렇게 보이는군요.


    >


    6위(↓ 하나)신비 아파트의 극장판 하항상 그랬던 것처럼 도깨비-욜뭉강도(CJ ENM)20하나 9년 하나 2월 하나 9일 개봉-3주째 ​ 쥬이에키 관객-74,4개 5명(매출:약 6억원)전주 대비 관중 수 증감률-37.5%(하락)누적 관객 수-8개 0,306명(매출:약 64억원)스크린 수-5한가지 3개의 상영 회차-2,308번 좌석 판매율-26.8%​-천정부지로 이르는 부동산처럼 영화<신비 아파트>의 주가도 힘든 만큼 오르고 있습니다.. ​, 이번 주 6위는 영화<신비 아파트의 극장판 하항상 그랬던 것처럼 술래와 욜뭉강도>이 차지했습니다..누적 관객 수는 8하나만인, 전작의 678,09한 사람을 넘어 또 하봉잉의 국산 아기니 가능성을 입증했어요.특히 그 경쟁 작품이<겨울 왕국 2>이었고 그 기쁨은 다르지만.아직 후속작의 예언은 들리지 않지만 이런 흥행이라면 본인이 오는 게 이상할 정도입니다. 다음에는 숙원 사업의 하나 00만명을 넘거나 기대됩니다.


    >


    7위(=), 포드 V페라리(워터 루토우디쥬니코리아)20일 9년 2월 4일 개봉-5주째 ​ 기둥의 관객 수-47,355명(매출:약 4억원)전주 대비 관중 수 증감률·일 2. 것%(하락)누적 관객 수-일본, 288,934명(매출:약 하루 3억원)스크린 수-204의 상영 회차, 일, 238번 좌석 판매율-25. 것%​-이번 주 국내 박스 오피스를 보면 세로프게챠토우잉한 영화는 않지만. 그만큼 각 구작의 유행가가 두텁다는 것과 신작이 기대되지 않는다는 것을 보이는 것입니다"그 중 스포츠 카를 다룬 영화로 해서는 느릿느릿 한 속도로 끈질긴 연비를 나타내는<포드 V페라리>가 이번 주 7위에 이름을 올렸습니다.전주와 동일하지만 관객수 차이는 없어요.어느새 이 영화의 콘크리트가 형성된 것인데, 이는 이번 주에 더 거의 매일 일어난 것처럼 보인다.이 영화 역시 골든 글로브에 초대된 영화로 크리스천 베일의 수상으로 증감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기생충>으로 주목받는 이번 골든글로브인데, 더불어 주목받는 영화의 반사이익이 나쁘지는 않죠.


    >


    8위(NEW)2개 브리지:테러 셧다운(제이엔 시 미디어 그룹 더 콘 텡츄 왔다)2020년 한달에 한일 개봉·하나 주차 ​ 기둥의 관객 수-34하나 2개인(매출:약 2.97억원)누적 관객 수-66,320명(매출:약 5억원)스크린 수-225의 상영 회차-2하나 73번 좌석 판매율 하나 2. 하나 퍼센트 ​ ​-<미드웨이>가 마지막이라면, 이 영화<2개 브리지:테러 셧다운>는 시작을 알리는 영화인 이오 쯔슴니다.금주 8위는<2개 브리지:테러 셧다운>이 차지하는 슴니다.<미드웨이>이 하나 2월 3개 날에 일정을 조정했듯이 이 영화도 기존의 8일부터 일주일을 끌었다 하나일 공개되면서"테러 셧다운"이라는 부제까지 세라 정도로 홍보에 큰 힘을 넣 슴니다.그러나 거둔 성적은 들인 공 값에 아쉽게 되었습니다.물론"롯데 시네마"로 단독 개봉하는 영화와 관객의 집계에는 한계가 있을지도 모르지만, 좌석 판매율이 20퍼센트가 안 되는 것은 유감 슴니다.교루네. 하나 0만명을 넘기는 것도 힘든 것 같군요.


    >


    9위(↑ 하나)나 이 못생기아웃(올스타 엔터테인먼트)20하나 9년 하나 2월 4개 개봉-5주째 ​ 주 이야기의 관객 수-3개, 207명(매출:약 2.87억원)전주 대비 관중 수 증감률·하나 7.8%(하락)누적 관객 수-7개 9,749명(매출:약 6하나 옥 원)스크린 수 하나 55의 상영 회차-847번 좌석 판매율-26. 하나%​-0. 하나%이지만, 전주 유학이나처럼 관객들이 거의 매일 본 어학과를 다닌 것에 성공한<나 이 못난 아웃>이 이번 주는 순위를 끌어올렸습니다.금주 9위는<나 이 못난 아웃>이 이름이 내질렀다.그리고, 누적 관객 수는 70만명을 넘어 생각보다 끈질긴 레이스를 보이고 줍니다. 물론 이 정도의 라인 업을 가지고 하나 00만명을 갖지 않는 것은 유감이지만 경쟁 작품들을 생각하면 5주 동안 하나 0위권에 견딘 것도 대단하다.이 영화도 한, 포드 V 페라리처럼 골든 글러브의 성패인 만큼 관객 수 증감도 달라질 것이다.이번 주 국내 박스 오피스는 골든 글러브라는 행사의 결과이기 때문에 바뀌는 영화가 많이 있네요.


    >


    10위(↓ 1)눈의 여왕 4(NEW)2019년 12월 24하나에 개봉-2주째 ​ 기둥의 관객 수-20,731명(매출:약 1억원)전주 대비 관중 수 증감률-52.3Percent(하락)누적 관객 수-184,803명(매출:약 13억원)스크린 수-250의 상영 회차-831번 좌석 판매율-22.5Percent​-전주 10만명이라는 시작을 했지만 시리즈를 갖추고 아쉬운 시작을 알렸다<눈의 여왕 4>가 이번 주 10위에 이름을 올렸 슴니다.결국 시리즈 최저 1개의 277,260명은 고사하고 20만명도 건넨 것도 없이 떠날 것으로 본 적.<겨울 왕국 2>의 영향도 있지만,<신비 아파트>의 등장이 이 영화의 흥행에 더가 직격탄에 온 것 같군요.결국"크리스마스"에 개봉하는 애니메이션던 내용에 아이들은 유행의 척도를 가장 냉정하게 알 수 있는 시즌이지만 4개의 안정적인 팬 층을 자랑하던<왕국>의 카묘은락은 충격적이네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